>이용약관

이용약관

헬프맘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회원 운영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헬프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고 제공하는 생활종합관리 서비스(이하 헬프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 상에서의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헬프맘"(www.헬프맘.kr)이라 함은 헬프맘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라 함은 헬프맘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헬프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규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회원번호(ID)를 부여받은 일반회원 및 정회원을 말합니다
  • ④ "정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에서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규정하는 특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⑥ "회원번호(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가 회원을 구분,식별할 수 있도록,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ID)와 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권익을 보호 받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⑧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⑪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이 약관은 본 사이트 상에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이라 함),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임의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본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계약

제 4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만 14세 미만인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회원정보의 변경(주소, E-mail Address등)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가 운영하는 웹상에 통보 및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변경사항에 대한 미통보 및 미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상 책무가 없습니다.
제 6조 (회원자격 탈퇴 및 자격상실 등)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타인의 헬프맘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의 업무를 고의적으로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상응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바로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고 회사에 이를 통보해야 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외국인등록번호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회원의 경우)
    아. E-mail (회원의 경우)
    자. 메일수신 여부 (회원의 경우)
    차. SMS수신 여부(회원의 경우)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화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업무상 배송업체, 콜센터 등에게 배송 및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서비스 제휴등의 업무 진행을 공동화하여 작업하게 되는 경우
    마. 당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바. 당사의 합병, 분할, 분할합병, 영업양도 등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이전 받아 계속 운영하게 된 법인 및 당사의 관계회사의 ID공유, 마케팅 목적, 서비스 연계 등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하여 고객의 서비스 접속, 서비스이용 등에 관한 정보를 이용, 제공하거나 제공받는 경우
  •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헬프맘 부장 김현철 (khc1071503@hanmail.net)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⑦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이버캐쉬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나. 회사를 통하여 물품을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을 보관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률 시행령 제 6조에 명기된 사항들의 보존기간을 준수합니다.
    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판매자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판매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판매자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헬프맘 서비스 관계회사
제공대상자 제공정보 이용목적 이용기간
가사도우미 가사도우미 가맹지점 및 직영센터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서비스 접수 시 기입한 주거정보. 고객이 주문한 서비스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방문 및 연락 또는 주문상담전화 서비스 중지 이후 3년이용기간
베이비시터 베이비시터 가맹지점 및 직영센터
청소서비스 헬프맘과 계약한 제휴사
회원관리 서울신용평가정보,드림시큐리티 실명본인인증
서비스안내 테크2030, LG유플러스 문자메세지 전송

제 3장 헬프맘의 서비스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나. 기타 헬프맘이 정하는 업무 등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가사케어 : 가사도우미, 출장요리/식당도우미, 오피스도우미
    나. 육아케어 : 베이비시터, 가사베이비시커
    다. 청소케어 :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대청소, 수도배관청소, 새집증후군, 마루코팅, 줄눈시공
  • ③ 회사는 구매자와 회사와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본약관 13조, 15조, 18조에 의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 및 예약)
  • ① 서비스의 이용은 1년 중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하여,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가사도우미, 출장요리 및 식당도우미 : 09:00~13:00, 14:00~18:00 , 09:00~17:00
    나. 베이비시터, 가사베이비시터 : 09:00~13:00, 14:00~18:00 , 09:00~17:00
    다. 청소서비스 : 09:00~18:00
  • ② 서비스 시간은 근무장소의 작업량 및 작업환경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③ 예약은 온라인 상으로 헬프맘 웹페이지와 대표전화 1644-1159를 통해 이루어지며, 견적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에도 회사 웹페이지에서 결제 및 예약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④ 예약은 서비스 시점으로부터 3일(72시간)전 인터넷 및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가능합니다.
  • ⑤ 인터넷 예약 신청 고객에 대해서는 예약시간으로부터 3시간 이내에 주문확정 전화가 고객님께 가게 됩니다. (영업시간기준)
  • ⑥ 예약 변경은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시간 이전에 가능합니다.
  • ⑦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시간 이내의 예약변경은 불가능하며, 제 11조 '주문취소와 변경 및 환불'에 따라 예약요청 시점에 따른 패널티를 부여받으신 이후에 재주문 해주셔야 합니다.
  • ⑧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입금해 주시지 않을 경우,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제 12조 (가사/육아케어 서비스 이용과 예약)
  • ① 연회비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연회비는 관리사를 연결시켜주는 행위에 대한 대가로서 입금일로부터 1년동안 유효합니다.
    나. 1회라도 소개행위가 일어날 경우 연회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 고객(구인자)은 회사의 사정으로 도우미(구직자)의 알선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에 동의하며 필요시 1개월까지 대기할 수 있음에 동의한다. 다만, 고객이 알선을 대기하는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여 지체될 경우에는 회사는 연회비 전액을 환불한다. (단, 알선 후 고객 불만족으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는 제외)
  • ② 서비스 예약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도우미 예약은 회사(본점 또는 지점)에서 제시한 은행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본인 또는 가족 등)을 통보함으로써 완료됩니다.
    나. 회사는 소개행위 이외에 부가 서비스(직업소개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제공)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부가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우미(구직자) 신규 입문교육 / 일일, 주간, 월간, 분기 보수교육 시행
    - 도우미(구직자) 과실로 인한 손해배상 대행
    - 알선 후 회사의 분쟁 조정
    - 고객 전담 수퍼바이저의 1:1 사후 관리
    - 도우미(구직자) 복리후생 프로그램(포상, 생일선물, 직계존비속 경조사 지원, 매니저의날 행사, 송년의날 행사, 교통비 지급 등)
    다. 고객(구인자)은 회사에 연회비를 납부함과 동시에 회원자격을 부여받고 본 약관에 의거하여 예약금의 내용 및 소개행위 이외에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을 청약한 것이며 회사가 이에 승락함으로써 양 당사자의 합치된 의사로 계약은 성립되고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라. 서비스가 진행된 부분에 대한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마. 고객(구인자)이 요청하는 지역에 도우미(구직자)가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예약금을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구인자)도 대기에 동의한 사안이기 때문에 지연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 또는 추가 특별손해 배상은 불가능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지연과 연장 및 변경)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와 천재지변으로 인한 재해, 교통통제 등의 상황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주문취소와 변경 및 환불)
  • ① 고객은 회사를 통해 제공받는 서비스의 주문취소 및 변경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가. 가사/육아케어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시작일 기준 24시간 이전(영업일 기준) 전화 취소 가능합니다.
    나. 가사/육아케어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시작일 기준 24시간 이내(영업일 기준) 취소 불가합니다. 취소시 계약된 하루 임금에 해당하는 금액과 1만원중, 적은 금액을 위약금으로 부과합니다
    다. 청소서비스의 경우 작업시작일 기준 24시간 이전 전화 취소가능 합니다.
    라. 청소서비스의 경우 작업시작일 기준 24시간 이내 취소 불가하며 취소시 계약된 서비스 가격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약금으로 부과합니다.
    마. 청소서비스의 경우 작업시작 당일에 취소 불가하며, 취소시 계약된 서비스 가격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② 서비스 취소 3회, 서비스 변경 5회 이상 고객은 1달간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결제시간 기점)
제 15조 (파손 등의 배상)
  • ① 파손 사고시 처리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일반형 서비스의 경우는 고객님과 도우미간의 계약이 성사된 것이므로, 파손사고 발생시 회사는 고객님과 도우미간의 적극적 중재역할을 담당합니다.
    나. 회사는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지만 일정한 요건하에서 고객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예외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회사가 배상을 합니다.
    -파손 사고는 도우미(구직자)의 과실이 인정되는 통상 손해를 내부 배상 기준 및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피해배상규정에 의거하여 금전으로 배상합니다.
    -회사는 어떤 경우에도 원상회복을 하지 아니하며 구입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후 배상금액을 산정 하여 금전으로 배상합니다.(예 : 유리제품이 파손되어도 동일한 제품으로 배상하는 것이 아니고 구매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후 금전으로 배상합니다)
    -파손 사고 발생시 사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고접수가 있어야만 회사가 배상을 하며 접수시 구매 영수증 등의 증빙과 파손 현장 사진을 함께 첨부하여야 합니다.
    -파손 사고에 대한 회사가 도우미(구직자)를 대신하여 배상하는 한도는 최대 30만원 입니다.
    -서비스가 종료되어 이용중이지 않은 경우 및 현재 방문중이지 않은 이전 도우미의 배상요청건의 경우는 회사가 배상하지않습니다.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 또는 고객의 주의의무 해태에 기인한 사유에 의한 사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도우미에게는 반려동물의 양육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가 없으므로 반려동물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③ 도우미(구직자)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교체편성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이용자들이 게재하는 모든 정보를 임의로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 가능한 회사의 모든 게시판에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거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 나 법규정을 위반하는 내용을 게시 및 유포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무단 사용, 복제 배포 기타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주문취소 및 변경은 제 14조 에 따릅니다.

제 4장 의무사항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할 경우
  • ② 이용자는 파견직원에게 기본업무외의 일을 일체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가. 기본업무라 함은 본 약관 및 헬프맘 홈페이지의 각 서비스소개 페이지에 기재된 제반업무에 속합니다.
    나 .기본업무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지 않을 경우 상호협의하에 처리하고, 상호협의 불능 시 회사 본사로 연락하여 지침을 받아 처리합니다.
  • ③ 이용자가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서비스 제공자에게 3회 이상 거절당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패널티를 가 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자를 인간적으로 무시하거나, 모욕적인 언사를 하는 경우
    나. 과다한 업무를 무리하게 요구하는 경우
    다. 일방적인 계약, 약속의 취소
    라. 서비스 이용자의 무리한 간섭으로 서비스 제공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마. 사회적 통념과 이성에 반하는 반사회적,정신적 이상행위를 한다고 판단되어지는 경우
  •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 ⑤ 이용자는 외출시 본인의 귀중품은 별도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제 19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5장 기타

제 20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배상 요청시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한 약관 제12조 및 제14조 및 제15조 따라 진행됩니다.
  • ② 피해보상처리위원회의 논의 및 검토를 거쳐 손해배상이 이루어 지며, 이용자가 손해배상 정도에 불만족시 이에 대한 문제제기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④ 회사는 관계기관의 요청에 의한 서비스 중단, 퇴거 요청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⑤ 본사를 통해 접수를 하지 않아 전산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건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및 처리하기 위하여 슈퍼바이저 및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 ②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슈퍼바이저에게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 ④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권)
  •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약관에 없는사항은 일반적인 상식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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