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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맘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헬프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고 제공하는 생활종합관리 서비스(이하 헬프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 상에서의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헬프맘"(www.헬프맘.kr)이라 함은 헬프맘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라 함은 헬프맘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헬프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규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회원번호(ID)를 부여받은 일반회원 및 정회원을 말합니다
  • ④ "정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에서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규정하는 특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⑥ "회원번호(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가 회원을 구분,식별할 수 있도록,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ID)와 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권익을 보호 받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⑧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⑪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이 약관은 본 사이트 상에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이라 함),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임의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본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계약

제 4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만 14세 미만인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회원정보의 변경(주소, E-mail Address등)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가 운영하는 웹상에 통보 및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변경사항에 대한 미통보 및 미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상 책무가 없습니다.
제 6조 (회원자격 탈퇴 및 자격상실 등)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타인의 헬프맘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의 업무를 고의적으로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상응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바로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고 회사에 이를 통보해야 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외국인등록번호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회원의 경우)
    아. E-mail (회원의 경우)
    자. 메일수신 여부 (회원의 경우)
    차. SMS수신 여부(회원의 경우)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화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업무상 배송업체, 콜센터 등에게 배송 및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서비스 제휴등의 업무 진행을 공동화하여 작업하게 되는 경우
    마. 당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바. 당사의 합병, 분할, 분할합병, 영업양도 등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이전 받아 계속 운영하게 된 법인 및 당사의 관계회사의 ID공유, 마케팅 목적, 서비스 연계 등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하여 고객의 서비스 접속, 서비스이용 등에 관한 정보를 이용, 제공하거나 제공받는 경우
  •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헬프맘 부장 김현철 (khc1071503@hanmail.net)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⑦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이버캐쉬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나. 회사를 통하여 물품을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을 보관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률 시행령 제 6조에 명기된 사항들의 보존기간을 준수합니다.
    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판매자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판매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판매자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헬프맘 서비스 관계회사
제공대상자 제공정보 이용목적 이용기간
가사도우미 가사도우미 가맹지점 및 직영센터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서비스 접수 시 기입한 주거정보. 고객이 주문한 서비스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방문 및 연락 또는 주문상담전화 서비스 중지 이후 3년이용기간
베이비시터 베이비시터 가맹지점 및 직영센터
청소서비스 헬프맘과 계약한 제휴사
회원관리 서울신용평가정보,드림시큐리티 실명본인인증
서비스안내 테크2030, LG유플러스 문자메세지 전송

제 3장 헬프맘의 서비스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나. 기타 헴프맘이 정하는 업무 등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가사케어 : 가사도우미, 출장요리/식당도우미, 오피스도우미
    나. 육아케어 : 베이비시터, 가사베이비시커
    다. 청소케어 :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대청소, 수도배관청소, 새집증후군, 마루코팅, 줄눈시공
  • ③ 회사는 구매자와 회사와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본약관 13조, 15조, 18조에 의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 및 예약)
  • ① 서비스의 이용은 1년 중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하여,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가사도우미, 출장요리 및 식당도우미 : 09:00~13:00, 14:00~18:00 , 09:00~17:00
    나. 베이비시터, 가사베이비시터 : 09:00~13:00, 14:00~18:00 , 09:00~17:00
    다. 청소서비스 : 09:00~18:00
  • ② 서비스 시간은 근무장소의 작업량 및 작업환경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③ 예약은 온라인 상으로 헬프맘 웹페이지와 대표전화 1644-1159를 통해 이루어지며, 견적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에도 회사 웹페이지에서 결제 및 예약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④ 예약은 서비스 시점으로부터 3일(72시간)전 인터넷 및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가능합니다.
  • ⑤ 인터넷 예약 신청 고객에 대해서는 예약시간으로부터 3시간 이내에 주문확정 전화가 고객님께 가게 됩니다. (영업시간기준)
  • ⑥ 예약 변경은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시간 이전에 가능합니다.
  • ⑦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시간 이내의 예약변경은 불가능하며, 제 11조 '주문취소와 변경 및 환불'에 따라 예약요청 시점에 따른 패널티를 부여받으신 이후에 재주문 해주셔야 합니다.
  • ⑧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입금해 주시지 않을 경우,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제 12조 (가사/육아케어 서비스 이용과 예약)
  • ① 연회비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연회비는 관리사를 연결시켜주는 행위에 대한 대가로서 입금일로부터 1년동안 유효합니다.
    나. 1회라도 소개행위가 일어날 경우 연회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 고객(구인자)은 회사의 사정으로 도우미(구직자)의 알선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에 동의하며 필요시 1개월까지 대기할 수 있음에 동의한다. 다만, 고객이 알선을 대기하는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여 지체될 경우에는 회사는 연회비 전액을 환불한다. (단, 알선 후 고객 불만족으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는 제외)
  • ② 서비스 예약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도우미 예약은 회사(본점 또는 지점)에서 제시한 은행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본인 또는 가족 등)을 통보함으로써 완료됩니다.
    나. 회사는 소개행위 이외에 부가 서비스(직업소개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제공)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부가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우미(구직자) 신규 입문교육 / 일일, 주간, 월간, 분기 보수교육 시행
    - 도우미(구직자) 과실로 인한 손해배상 대행
    - 알선 후 회사의 분쟁 조정
    - 고객 전담 수퍼바이저의 1:1 사후 관리
    - 도우미(구직자) 복리후생 프로그램(포상, 생일선물, 직계존비속 경조사 지원, 매니저의날 행사, 송년의날 행사, 교통비 지급 등)
    다. 고객(구인자)은 회사에 연회비를 납부함과 동시에 회원자격을 부여받고 본 약관에 의거하여 예약금의 내용 및 소개행위 이외에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을 청약한 것이며 회사가 이에 승락함으로써 양 당사자의 합치된 의사로 계약은 성립되고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라. 서비스가 진행된 부분에 대한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마. 고객(구인자)이 요청하는 지역에 도우미(구직자)가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예약금을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구인자)도 대기에 동의한 사안이기 때문에 지연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 또는 추가 특별손해 배상은 불가능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지연과 연장 및 변경)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와 천재지변으로 인한 재해, 교통통제 등의 상황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주문취소와 변경 및 환불)
  • ① 고객은 회사를 통해 제공받는 서비스의 주문취소 및 변경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가. 가사/육아케어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시작일 기준 24시간 이전(영업일 기준) 전화 취소 가능합니다.
    나. 가사/육아케어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시작일 기준 24시간 이내(영업일 기준) 취소 불가합니다. 취소시 계약된 하루 임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약금으로 부과합니다.
    다. 청소서비스의 경우 작업시작일 기준 24시간 이전 전화 취소가능 합니다.
    라. 청소서비스의 경우 작업시작일 기준 24시간 이내 취소 불가하며 취소시 계약된 서비스 가격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약금으로 부과합니다.
    마. 청소서비스의 경우 작업시작 당일에 취소 불가하며, 취소시 계약된 서비스 가격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② 서비스 취소 3회, 서비스 변경 5회 이상 고객은 1달간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결제시간 기점)
제 15조 (파손 등의 배상)
  • ① 파손 사고시 처리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일반형 서비스의 경우는 고객님과 도우미간의 계약이 성사된 것이므로, 파손사고 발생시 회사는 고객님과 도우미간의 적극적 중재역할을 담당합니다.
    나. 회사는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지만 일정한 요건하에서 고객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예외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회사가 배상을 합니다.
    -파손 사고는 도우미(구직자)의 과실이 인정되는 통상 손해를 내부 배상 기준 및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피해배상규정에 의거하여 금전으로 배상합니다.
    -회사는 어떤 경우에도 원상회복을 하지 아니하며 구입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후 배상금액을 산정 하여 금전으로 배상합니다.(예 : 유리제품이 파손되어도 동일한 제품으로 배상하는 것이 아니고 구매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후 금전으로 배상합니다)
    -파손 사고 발생시 사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고접수가 있어야만 회사가 배상을 하며 접수시 구매 영수증 등의 증빙과 파손 현장 사진을 함께 첨부하여야 합니다.
    -파손 사고에 대한 회사가 도우미(구직자)를 대신하여 배상하는 한도는 최대 30만원 입니다.
    -서비스가 종료되어 이용중이지 않은 경우 및 현재 방문중이지 않은 이전 도우미의 배상요청건의 경우는 회사가 배상하지않습니다.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 또는 고객의 주의의무 해태에 기인한 사유에 의한 사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③ 도우미(구직자)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교체편성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이용자들이 게재하는 모든 정보를 임의로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 가능한 회사의 모든 게시판에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거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 나 법규정을 위반하는 내용을 게시 및 유포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무단 사용, 복제 배포 기타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주문취소 및 변경은 제 14조 에 따릅니다.

제 4장 의무사항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할 경우
  • ② 이용자는 파견직원에게 기본업무외의 일을 일체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가. 기본업무라 함은 본 약관 및 헬프맘 홈페이지의 각 서비스소개 페이지에 기재된 제반업무에 속합니다.
    나 .기본업무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지 않을 경우 상호협의하에 처리하고, 상호협의 불능 시 회사 본사로 연락하여 지침을 받아 처리합니다.
  • ③ 이용자가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서비스 제공자에게 3회 이상 거절당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패널티를 가 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자를 인간적으로 무시하거나, 모욕적인 언사를 하는 경우
    나. 과다한 업무를 무리하게 요구하는 경우
    다. 일방적인 계약, 약속의 취소
    라. 서비스 이용자의 무리한 간섭으로 서비스 제공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마. 사회적 통념과 이성에 반하는 반사회적,정신적 이상행위를 한다고 판단되어지는 경우
  •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 ⑤ 이용자는 외출시 본인의 귀중품은 별도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제 19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5장 기타

제 20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배상 요청시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한 약관 제12조 및 제14조 및 제15조 따라 진행됩니다.
  • ② 피해보상처리위원회의 논의 및 검토를 거쳐 손해배상이 이루어 지며, 이용자가 손해배상 정도에 불만족시 이에 대한 문제제기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④ 회사는 관계기관의 요청에 의한 서비스 중단, 퇴거 요청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⑤ 본사를 통해 접수를 하지 않아 전산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건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및 처리하기 위하여 슈퍼바이저 및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 ②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슈퍼바이저에게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 ④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권)
  •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약관에 없는사항은 일반적인 상식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헬프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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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용자가 제공된 절차에 따라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항목만을 받고있으며,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이용자를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이용자게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아래의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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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 긴급한 고지 사항 전달 및 마케팅을 위한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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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선택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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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대금결제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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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비밀 번호, 입금자명 등

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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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라.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마.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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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 부정이용등 재가입방지를 위한 기록 : 30일

②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수정, 회원탈퇴)

  • ① 회원님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회원정보>회원정보조회/수정"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민원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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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헬프맘 사이트에 로그인 후, "회원정보 > 회원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신속하게 개인정보의 삭제와 회회원탈퇴 절차를 진행합니다. 단, 회원ID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법령에서 규정하는 회원거래정보의 보존기간 동안의 보관의무의 이행,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므로, 탈퇴후 동일 ID로의 재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5. 쿠키의 운영 및 활용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쿠키는 본 헬프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4KB 미만의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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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이 알아야 할 사항

  •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7.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회사에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견적신청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비회원의 견적신청 및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 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회원의 비밀번호는 이용자 본인만이 알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호와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다.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라.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사.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아.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게시물에 포함된 개인정보

당사는 회원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 스팸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돈 버는 메일 등)
  •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 동의 없는 타인의 개인정보 공개
  • -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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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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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2.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위탁처리업체

  • ①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거나 회원 가입시 별도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④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형사소송법,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파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등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다.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⑤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 내에서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사케어 가맹지점 및 직영센터 : 고객상담, 견적 서비스 및 수행을 위한 고객주문정보 이용관리
  • 유아케어 가맹지점 및 직영센터 : 고객상담, 견적 서비스 및 수행을 위한 고객주문정보 이용관리
  • 청소서비스 제휴사 : 고객상담, 견적 서비스 및 수행을 위한 고객주문정보 이용관리
  • 택배 : 상품 및 경품 배송업무
  • 서울신용평가정보, 드림시큐리티 : 실명본인인증, 문자메시지
  • 이니시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13.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하고 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① 고객센터 안내

  • - 전화번호 : 1644-1159
  • - 팩스번호 : 02-974-2477
  • - 전자우편 : help-mom@naver.com
  • - 주 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로23길 4, 3층(상계동,덕원빌딩3층)

②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 중인 아래 기관에 문의 및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 전화 02-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icic.sppo.go.kr/ 02-3480-36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02-392-0330)

14.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헬프맘 개인정보관리책임자(CPO)

  • 성  명 : 김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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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프맘 개인정보 민원담당자

  • 성  명 : 김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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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방침변경 등에 대한 고지

이 개인정보보호방침은 2015년 7월 1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이트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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